이음기독유아학교 교육과정


1. 기독교세계관으로 재구성한 누리과정

기독교세계관으로 재구성한 누리과정을 통해 하나님 주신 ‘지·정·의’로 말씀에 기초한 지식을 구성합니다.


2. 하브루타 성경교육(6,7세)

‘성경’을 교과과목으로 편성, 교회-교육기관이 연계성을 가지고 성경교사와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말씀을 심는 훈련을 합니다.


3. 성품 교육

성령의 9가지 열매를 기반으로 개발된 ‘좋은나무성품학교’ 프로그램을 도입, 성품교육을 통해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훈련과 세상과 구별되는 태도를 형성합니다.

4. 숲 교육

인근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에서 주 1회 자연을 탐구·놀이하면서 오감으로 하나님의 창조물을 탐색합니다.

5. 외국어 교육

영어를 통해 타문화권을 경험함으로 하나님이 창조하신 다양한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고, 세계선교와 구제를 감당하는 세대로 준비합니다.

 6. 미디어 교육

미디어를 주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부모와 유아가 바른 미디어 사용법을 함께 훈련함으로 미디어와의 관계를 건강하게 맺어갑니다.

이음기독유아학교 교육방법


이음기독유아학교는 하나님중심철학을 기초로 만 3세∼만 5세 유아를 교육함에 있어 다음의 원리를 따릅니다.

말씀중심의

교육과정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성경은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 위한 지침(디모데후서 3장 16절)이며, 성경에 기록된 말씀은 곧 하나님이십니다(요한복음 1장 1절). 이와 같은 신앙고백에 기초하여 이음기독유아학교는 성경적 관점으로 유아를 바라보고, 운영과 교육방침에 있어 성경의 원리를 따릅니다. 또한, 일반 교육과정에서 시행하는 교과과정을 기독교 세계관으로 재구성하고, 일과 중 신앙교육을 녹여 교육적 환경을 제공합니다.


놀이중심의

교육과정

놀이란 세상을 탐색하는 방법이자 하나님이 유아들에게 주신 ‘세계’입니다. 유아는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따라 놀이를 통해 신체, 언어, 정서·사회, 인지 등 전인발달을 이루어갑니다. 이에 이음기독유아학교는 일반 교육에 하나님께서 심어 놓으신 원리(일반은총)를 따라 다음과 같은 교육 방법을 적용합니다.


① 유아들이 주도적으로 탐색하면서 지식을 습득해가고, 유아가 갖는 여러 흥미가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을 지원합니다.


② 유아가 선택한 놀이를 교육과정에 반영하되, 성경적 세계관으로 재구성한 교수-학습활동을 마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