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소식


기독학교 비전선포



이음기독유아학교


‘이음기독유아학교’는 교육을 통해 5세, 6세, 7세 유아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세우는 일에 부르심을 받은 교육공동체입니다. ‘T.H.E’에 담김 더사랑의교회 목회철학과 교회의 핵심 사역을 성경적 세계관으로 재구성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누리과정)과 연계하여 앎과 삶이, 지식과 신앙이 일치하는 다음 세대를 세우고자 합니다.

‘이음기독유아학교’는 하나님이 주신 ‘지·정·의’로 세상을 탐구하면서 말씀에 기초한 지식을 스스로 구성할 수 있는 창조적 세대를 준비합니다. 주일학교에서 선포된 말씀을 유아 학교에도 연계하여 유아가 생활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외국어 교육(영어)으로 타문화권을 경험하고 다양한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을 길러 세계선교와 구제를 감당하는 세대로 키웁니다. 미디어 교육을 통해 부모와 유아가 미디어를 주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유아가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춰 세상을 섬길 수 있도록 바른 미디어 사용을 훈련합니다. 일과 중에는 ‘153기도’로 하나님 나라의 회복에 동참하고, ‘어와나 신앙 프로그램’을 통한 말씀 암송 훈련으로 실력과 영성을 갖춘 하나님의 세대를 양성합니다.

하나님의 꿈이 담긴 공간, 교육과정 그리고 준비된 교사들이 있는 이음기독유아학교에서 말씀과 사랑으로 자라갈 소중한 친구들을 기다립니다.


이음기독학교


미래사회는 우리의 다음 세대에게 변화에 대한 적응력과 도전할 수 있는 모험심을 더욱 요구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이념과 사상, 불분명한 성 정체성 등으로 인간으로서의 정체성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가치가 흔들리고 훼손되어 분별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이음기독학교’는 하나님 안에서 참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따라 부르심에 응답하며 세상으로 나아가는 예수님의 제자들을 기르는 학교입니다. 말씀의 창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독교 세계관으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가르치고자 합니다.

또한 서로 비교하고 경쟁하는 게 아니라, 학생과 학생, 교사와 학생이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협업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살아 있는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는 융합형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를 통합해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유아 학교부터 쌓은 성품과 신앙훈련을 그대로 이어받아 영성, 인성, 지성을 골고루 갖춘 인재로 양육하고자 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진리 안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교육공동체를 이루어갈 소중한 가정들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