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과도시
사단법인 복음과도시는 한국 교회의 갱신과 연합 그리고 교회 개척을 목표로 창립된 초교파적 복음운동 단체입니다.
공식적으로 2020년 12월 1일에 사단법인으로 시작됐지만 그 이전부터 이미 사역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이인호 목사(더사랑의교회)가 이사장 겸 대표로 섬기고 있습니다.
복음과도시 안에는 두 개의 기구, CTC코리아(CTCK)와 TGC코리아(TGCK)가 있습니다.
이 두 개의 기구는 독립적으로, 때로는 협력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교회가 복음적으로 견고하게 서도록 운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CTC코리아(CTCK)
CTC코리아(CTCK)는 복음적이고 건강한 교회를 개척하는 단체입니다.
2016년에 발족됐으며 현재 30여 교회가 이사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기독교 리더인 팀 켈러 목사가
2001년 미국에서 시작한 City To City(CTC)가 그 모체입니다.
CTC코리아는 지금까지 25개의 교회를 개척했으며,
이를 위해 각 종 GCM(복음도시운동)세미나, 컨퍼런스, 개척학교, 코칭학교, 지역모임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www.ctckorea.org)에서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규현 목사(은혜의동산교회)가 이사장, 유성은 목사가 대표입니다.
TGC코리아(TGCK)
TGC코리아(TGCK)는 수많은 거짓 진리 가운데 놓여있는 교회들이 복음적으로 견고히 설 수 있도록 양질의 복음 콘텐츠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공급하는 단체입니다.
2018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20여 교회가 이사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신약학 학자인 D. A. 카슨 박사와 복음주의 지도자 팀 켈러 목사가 2005년에 미국에서 창립한 The Gospel Coalition(TGC)이 그 모체입니다.
TGC코리아는 웹사이트(www.tgckorea.org)를 통해 매일 최고의 복음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30개의 주제로 분류된 아티클이 1,500개, 매일 큐티 자료 1,000개, 국내외 목회자와 교수의 강의 영상 500개 그리고 책 소개와 북 리뷰 자료 등이 업로드되어 무료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미나와 컨퍼런스 그리고 대외 단체와의 협력 사역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이사장으로, 박태양 목사가 대표로 섬기고 있습니다.
복음과도시의 사역
복음과도시는 매월 콜로키움을 통해 단체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정립하고 있으며, 의약품과 속옷 선교지 보내기 운동이나 헌혈 캠페인 등과 같은 대외 봉사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과 영성’ 그리고 ‘공동체성경읽기’ 같은 성경적 영성 운동을 한국 교회를 위해 시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GCM 세미나
개척학교
센터처치 컨퍼런스
더사랑의교회에서 분립개척한 교회
복음과도시 운동에 동참하는 더사랑의교회는
도시안에서 새로운 교회들을 성경적이며 건강하게 분립개척하는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한 도시의 복음 생태계를 복원하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합니다.
이것을 위해 복음 운동을 하는 지도자들을 발굴하고 훈련시키고 코칭하며 파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