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대평 OR 한줄평 남기기!


“그래도 소망이 있다”의 기대평 혹은 한줄평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기간 : 4월 28일 (주일) ~ 5월 19일(주일)


박요한
2024-05-20

남편을 믿음의 영적가장으로 세우는 부부다락방이 되기를 소망하며 순원들에게 한권씩 선물합니다.

김정화
2024-05-17

나를  믿음의 길로 이끌어준 내 인생의 영적산파들

그분들이 하나님의 긍휼의 손길이다

권오상
2024-05-16

극심한 고난 속의 룻기에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헷세드)와 예수님 사랑(고엘)의 복음! - 가정을 세우는 사랑 이야기 그러므로 우리도 소망이 있다!

오유경
2024-05-16

우리의 실패와 절망을 소망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헤세드 : 예수그리스도

김애순
2024-05-15

 "그래도 소망이 있다" 책 제목이 읽기 전부터 희망이 보인 책 같아서 너무 좋았다.

 설교를 통해서도 은혜를 받았지만 카페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줄을 그으며 읽게 한 책이고 

도전과 교훈과 소망을 주는 주옥 같은 내용들이 금은보화를 캐낸 느낌이었다. 

 다시 은혜를 경험한 시간이었다.

  나오미 가족의 

 어리석은 선택으로 인해 보장 받을 수 없는 현실이었지만 

 어려운 여러가지 상황에서 이방 여인 룻은  어머니 가는 길에 나도 같이 가겠다는

 믿음과 하나님을 향한 믿음으로 약속의 땅을 선택하였고 붙좇는 길은 사랑  헤세드를 베품을 본다.

필연적인 우연으로 보아스 밭으로 향하게 되고 보아스를 만남을 축복임을 본다

.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경험하며

다시 나의 삶의 힘을 얻고 섭리 가운데 우리 가정도 살려 주실 것을 소망 하게 된다.

룻의 행실이 귀함을 이 각박한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교훈을 본받아야 할 점인 것이고 나의 자녀들도 

믿음으로 사랑하고 순종 하는 복의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해보는 계기가 됨이었다.

또한 보아스의 말과 행동들이 기업을 무를 가문과 룻의 어려운 상황에서 소망으로 인도된 인생이 역전된 복을 누리고 

구원의 복을 얻게 되는 참 아름다운 길이 됨을 볼 수 있고 

결국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에 이어지는 족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인호 목사님 책 제목처럼 소망은 어떤 상황에서도 소망을 있음으로 알 수 있기에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께 순종하고 

믿음으로 나가야 함을......



김미정 d
2024-05-15

주님의 뜻을 감당할 힘을 구해야 한다.

그럴 때 주님이 감당 할 힘을 주실것이다.

주진
2024-05-14

모압 땅에서 모든 것을 잃고 빈손으로 가나안 땅에 돌아가게 된 나오미를 붙좇는 룻, 또한 젊은 남자를 뒤로 한 채 이 가정의 기업을 무르려고 보아스에게 자기 삶을 던지는 룻은 시어머니 나오미에 대한 인애, 헤세드를 보여준다. 또한 보아스는 룻이 선택한 이 헤세드를 귀하게 여기고 축복하여 손해를 감수하며 그들의 가문을 위한 고엘이 되겠다고 결심한다. 그들이 지닌 이 마음, 헤세드의 근본은 나오미를 향한 하나님의 긍휼에서 온다. 그  헤세드를 통해 오벳이 나고 이새가 나며 다윗왕, 메시야의 계보가 탄생한다. 이 땅에 오실 진정한 고엘, 예수님의 가문이 만들어진 것이다. 빈손인 우리의 운명은 고엘인 예수님을 만나 축복의 삶으로 역전된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심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긍휼의 결과, 인애 즉 헤세드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나오미, 룻, 보아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통해 가정과 공동체안에서 긍휼이 일으키는 헤세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곧 우리의 빈손을 구원과 축복으로 바꾸는 진정한 고엘의 역사의 예표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긍휼과 그분의 헤세드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다.

허정은
2024-05-14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우리 가정을 택하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하나님을 떠났던 나오미가 어떻게 하나님의 헤세드를 경험하고 회복되어 가는가의 과정을 기록하고있습니다. 그 헤세드는 지금 이시간속에서도 고난 가운데 있는 우리가정에 헤세드를 베푸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영적인 눈으로 보게하시고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일하고 계심을 알게하십니다. 보아스를 통하여 나오미의 집안이 회복되었듯이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가정을 회복시키실 하나님을 바라보게하고 남은자로 소명의식을 갖게하며 새 소망을 품게합니다. 헤세드의 은혜로 가정을 지키시고 보호하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공임
2024-05-14

죄인에게 베푸시는 은혜를 바로보며 그 약속을 의지함으로 우연같은 놀라운 계획이 준비되어 있음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인도해주심도 주님의 섭리이며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내 자신과 상대방을 바꾸려는 기대를 십자가에 못박고 하나님이 내게 주신 아름다운 모습 그대로 그 가치를 보게 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그것은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께 의지할때 누리게 되는 은혜이고 소망임을 믿습니다.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아버지~ 사랑합니다.